본문 바로가기

축구소식/그는 누구인가?

[축알남의 3분축구] 마타이스 데 리흐트는 누구인가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축구소식입니다!

 

 

요즘 계속 이적설이 오르내리는 선수가 있습니다. 1999년생의 어린 선수 데 리흐트 인데요.

 

 

바르셀로나 바이에른 뮌헨 유벤투스 등의 클럽들이 관심을 가지는 차세대 수비수 데 리흐트.

 

 

도대체 어떤 매력이 있길래 이 어린선수를 벌써부터 거액의 돈을 주고 영입하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데 리흐트

이름           마 타이스 데 리흐트(Matthijs de Ligt)

생년월일     1998년 8월 12일

국적           네덜란드

출신지        자 위트 홀란트 주 레이더 도르프

신체조건     189cm 89kg

포지션       센터백

주발          오른발

등번호       네덜란드 축구 국가대표팀-3번

                AFC 아약스-4번

유소년 클럽  AFC 아약스(2008~2016)

소속 클럽     AFC 아약스(2016~)

국가대표     17경기 2골

 

데 리흐트는 2009년 아약스 아카데미에 가입했습니다.

 

16살에 아약스의 2 군인 용 아약스 소속으로 FC엠멘과의 경기에 풀타임 출전하면서 프로에 데뷔했습니다.

 

그리고 한 달 후 아약스로 콜업되어 KNVB베이커에서 경기를 치르며 1군 데뷔전을 가졌습니다.

 

이경기에서 데 리흐트는 골을 넣으며 아약스 최연소 득점 기록의 두 번째 자리에 이름을 올리게 됩니다.

 

16-17 시즌 내내 23경기에 출전하였고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며 아약스의 미래다운 활약을 보여주고 팬들의 기대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시즌이 종료되고 재개약을 맺으며 계약기간을 2021년 6월까지 갱신하였습니다.

 

챔피언스리그에서 최고 유망주 킬리안 음바페를 지워버리는 활약도 펼쳤으며 4월 말까지 37경기를 소화해 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좋은 모습을 보여 많은 유럽팀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하였습니다. 

 

 

 

가장 최근 데 리흐트는 18-19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프랭키 데 용과 함께 아약스의 돌풍을 이끌며 더욱 주목받았고 이 둘은 엄청난 활약과 함께 챔피언스의 사나이 크리스티아노 호날두의 유벤투스를 침몰시키는 등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하지만 아쉽게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토트넘을 만나 탈락하게 되었지만 데 리흐트는 그동안의 활약으로 빅클럽들의 1순위 수비수로 떠올랐습니다.

최근 FC바르셀로나의 피케의 대체자로 지목되었고 다른 구단에서도 관심을 가지며 다른 많은 클럽에서도 이적설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호날두의 유벤투스가 가장 적극적이며 데 리흐트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피지컬, 수비 능력, 지능 등 무엇 하나 빠질 것 없는 괴물 센터백입니다.

 

그리고 뿐만 아니라 공격을 전개하는 빌드업 능력이 아주 좋아 팀 공격에도 활기를 불어넣어줄 수 있는 선수입니다.

 

큰 키로 헤더 골도 상당히 잘 넣습니다. 현재 라파엘 바란 이후 등장한 세계 최고의 센터백 자질을 지닌 선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