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소식/그는 누구인가?

토트넘의 선택을 받은 탕귀 은돔벨레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축구소식입니다!

 

 

요즘 토트넘 이적이 거의 확실시된 탕귀 은돔벨레(Tnaguy Ndombele)가 메디컬 테스트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은 이미 은돔벨레가 런던에 도착해있고 개인합의도 끝냈다고 전했습니다.

 

 

올림피크 리옹에게 이적료 6500만 파운드(약957억원)정도에 협상을 마무리했다고 전했습니다.

 

 

탕귀 은돔벨레, 그는 누구인가 자세히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탕귀 은돔벨레

 

이름          탕귀 은돔벨레 알바로(Tanguy N'Dombèlé Alvaro)

생년월일    1996년 12월 28일 (22세)

국적           

신체조건    181cm, 70kg

주발           오른발

포지션       중앙 미드필더

유소년 클럽아미앵 SC (2014~2015)

프로 클럽   아미앵 SC (2015~2018)
                 올랭피크 리옹 (2017~2018) (임대)
                 올랭피크 리옹 (2018~ )

국가대표   6경기 출전

 

은돔벨레는 아미앵을 리그 2 우승으로 이끌면서 많은 클럽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로인해 올랭피크 리옹으로 한 시즌 임대되었습니다.

그 후 리옹에서 유망주로 데려왔으나 놀라운 실력으로 주전급의 활약을 보여주며 각성했습니다.

결국 시즌이 끝나고 리옹에 완전이적하며 800만 유로(약 105억 원)의 이적료로 완전 이적하였습니다.

 

토트넘 핫스퍼 레비 회장

 

은돔벨레의 활약으로 시즌이끝나고 수많은 클럽들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중 손흥민이 소속돼있는 토트넘 핫스퍼 FC가 가장 적극적인 자세를 취했으며 은돔벨레 본인도 토트넘을 가고 싶다는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6월 26일 이적 합의가 완료되었다는 기사가 뜨면서 현재 메디컬 테스트만 남은 상황입니다. 이적이 거의 확실시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마무리되지는 않았습니다.

 

 

 

은돔벨레의 플레이스타일은 어린 나이에 비해 피지컬이 꽤 괜찮은 데다가 드리블 능력도 출중하고 킥력도 수준급입니다. 스피드도 상당히 빠른 편이고 스타일이 포그바와 유사한 면이 있습니다.

허나 지금 현 토트넘 핫스퍼의 시소코와 공존은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일상 두 선수가 너무 비슷하기 때문에 경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토트넘이 클럽이적료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6500만 파운드(약 956억)에 이적을 성공시키고 이적료만큼의 활약을 펼칠 수 있을지 앞으로 기대되는 선수입니다.